쇼핑몰이나 웹사이트를 제작 중인데 마땅한 이미지가 없어 고민이신가요? 아니면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할 이미지를 찾고 계신가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공유 사이트 6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아래 사이트의 이미지는 대부분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개인용은 물론이고 상업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 Pixabay (픽사베이)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이미지 공유 사이트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Shutterstock 제휴 이미지를 제외하고는 모든 이미지가 무료이며 상업용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출처를 남기지 않아도 됩니다. 픽사베이를 사용할 때 편리한 점은 한국어로 검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사진을 여러 화질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더 편리합니다. 로그인을 안 했을 때는 사진을 다운 받을 때마다 매번 문자를 입력해야 하니까요.

링크: pixabay.com

2. Unsplash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는 픽사베이만큼 다양하지는 않지만, 매일 10개의 새로운 이미지가 꾸준히 업데이트됩니다. 언스플래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진은 주로 풍경 사진이며, 여기에 올라와 있는 사진들을 보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고, 상단의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필요한 사진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링크: unsplash.com

3. Pexels (펙셀스)

펙셀스
펙셀스는 2015년에 만들어진 이미지 공유 사이트로, 양질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미지의 퀄리티가 높으므로 디자이너, 작가, 아티스트, 프로그래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종 제품이나 디자인, 웹사이트 등을 만들 때 즐겨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펙셀스에서는 펙셀스에 업로드된 이미지 뿐만 아니라 Gratisography, Little Visuals 등 타 사이트의 이미지 또한 검색할 수 있어서 더 많은 사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 pexels.com

4. Freerange (프리레인지)

프리레인지
프리레인지는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가입하면 Shutterstock 제휴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시에 요구하는 것은 아이디,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로 가입 절차도 간단합니다. 프리레인지의 모든 이미지는 개인용은 물론이고 상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 freerangestock.com

5. 스톡스냅 (Stocksnap)

스톡스냅
스톡스냅에서도 다양하고 멋진 사진들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수백 장의 사진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모든 사진은 상업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링크: stocksnap.io

6. AllowTo (얼라우투)

얼라우투
얼라우투는 한국의 이미지 제공 사이트로 2014년부터 꾸준히 운영되어왔습니다. 2017년 초에 사이트를 리뉴하면서 사진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는데, 일부 고화질 사진들은 유료이지만 대부분의 사진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업적 프로젝트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링크: allow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