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천연 오일을 사용해야 할까요?
천연 오일은 머릿결 관리에 좋으며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여드름과 싸우며 손톱을 튼튼하게 합니다. 마트의 뷰티 섹션에 있는 여러 제품을 살펴보면 성분에 오일이 들어있는 많은 제품을 마주치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효과가 있을까요? 이에 대해서는 스스로 실험을 해봐야합니다. 사람들의 피부는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시도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야합니다.

마룰라 오일

마룰라 오일은 마룰라 나무의 과일로부터 추출된 것으로,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입니다. 이 오일은 무겁고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이 오일에는 지방산이 풍부한데, 피부과 전문의들은 지방산이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킨다고 합니다. 마룰라 오일은 흡수가 빠르며 기름지거나 번들거리지 않습니다.

티트리 오일

빨간, 염증성 트러블은 세균이 모공 안에 갇히면 생겨나게 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티트리 오일이 이러한 세균들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한 실험에서는 티트리 오일과 플라시보 젤의 효과(활성 성분이 없는)를 비교했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였습니다. 또 한 견구에서는, 티트리 오일이 여드름 치료제로 유명한 벤조일 퍼옥사이드만큼의 효과를 보였습니다.

아르간 오일

아르간 오일은 종종 “수금”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는 아르간 오일에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예방합니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오메가3 지방산 또한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고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떤 피부 타입이던지 상관 없습니다.

카모마일 오일과 페퍼민트 오일

안정에 도움이 되는 카모마일차는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데이지 같이 생긴 식물에서 추출된 오일 또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카모마일 오일에 대해 항염 작용, 소독이 뛰어나다고 하는데, 따라서 붉은기, 피부 자극, 그리고 피부 염증을 예방합니다. 페퍼민트 오일에도 같은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는 염증이나 피부 자극, 그리고 알러지 반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이러한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하고, 거칠거나 각질이 많은 피부나 아토피성 피부를 진정시키는데에 효과적입니다.

로즈힙 오일과 당근 오일

많은 스킨케어 제품에 비타민A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것은 레티노이드 성분인데, 레티노이드 성분은 죽은 피부 세포를 새로운 세포로 바꿔주고 콜라겐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상처나 튼살로 인한 피부의 색소침착을 없애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가 특히나 더 많은 오일에는 로즈힙 씨앗 오일과 당근 오일이 있습니다. 일부 피부과 의사는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며 안티에이징에도 좋다고 주장합니다.

로즈마리 오일과 피마자유

머리를 하나로 묶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두피가 예전보다 더 많이 보인다고 느껴지시나요? 로즈마리 오일은 더 튼튼하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줍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6개월동안 탈모증에 대해 로즈마리 오일과 미녹시딜을 사용했는데 큰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피 가려움증을 완화시킵니다.

피마자유는 눈썹과 속눈썹을 굵게 해주는 또 다른 가정용 치료제입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전에 안전성에 대해 꼭 의사와 상담을 거쳐야 합니다. 오일이 눈 근처에 묻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피마자유의 효능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 결과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