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개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날마다 슈퍼푸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로 요리하면 그 맛이 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체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7가지의 슈퍼푸드입니다.

피로 회복에 좋은 슈퍼푸드

1. 꿀

꿀

꿀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탄수화물 식품입니다. 꿀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서 섭취하는 즉시 체내로 흡수 되어 체력을 빠르게 회복 시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특히 운동 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꿀은 백혈구에 힘을 북돋아 줌으로써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맞서 싸우는 힘을 키워줍니다alm.

2.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떨어진 체력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에는 비타민 B와 비타민 E, 그리고 마그네슘과 철분 등 다양한 미네랄이 들어있는데 비타민B는 집중력을 높이고 두뇌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방지와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참고하세요: 아몬드의 효능과 부작용

3. 퀴노아

퀴노아

퀴노아는 남미의 잉카제국 때부터 ‘신이 내린 곡물’이라고 불릴만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쌀과 비교했을 때 단백질 2배, 칼륨 6배, 칼슘 7배, 철분은 무려 20배 가까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곡물 가운데 유일하게 나트륨이 없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글루텐도 없습니다. 퀴노아의 B-컴플렉스 비타민, 마그네슘, 망간 등은 적혈구 세포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와 대장암에도 효과적입니다.

참고하세요: 퀴노아의 효능과 부작용

4. 치아씨드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수분을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어서 물에 넣어 불리면 원래 무게의 10배 이상 부풀어 오릅니다. 치아씨드는 퀴노아처럼 단백질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체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불어나는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이 밖에도 항산화 성분, 항암 효능이 있으며 치아씨드의 B5 성분은 몸의 수분을 끌어당겨 탈수로 인한 에너지 고갈도 막아줍니다.

참고하세요: 치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5. 녹색 채소

녹색 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깻잎, 쑥갓 등의 녹색 채소는 기력 회복에 좋습니다. 이와 같은 녹색 채소는 철분이 풍부할 뿐 아니라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C와 새로운 적혈구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엽산 또한 풍부합니다.

6. 복분자

복분자

‘먹고 요강을 엎었다’라는 의미를 가진 복분자는 기력회복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복분자에는 폴리페놀, 비타민, 엽산, 아연 등 풍부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베리류에 많이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세포 파괴와 노화를 방지합니다. 또한 비타민 A, C 등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시력에도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산딸기, 복분자의 효능과 부작용

7. 바나나

바나나

또 다른 쉽고 간편하게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식품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식유섬유, 칼륨,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고 기력을 빠르게 회복 시킵니다. 또한, 바나나의 B6 성분은 뇌활동을 촉진 시켜 정신을 맑게 합니다.

참고하세요: 바나나의 효능과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