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계획을 망치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자신의 능력보다 너무 높아서 달성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수많은 전문가들이 하는 말이며, 실제로도, 미국 심리학회에서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우면 한 해 동안 계획을 꾸준히 지키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확률이 더 높다고 발표했습니다.

생활에 작은 변화들을 주어 2017년에는 성공할 수 있도록 하세요. 시간이 흐르면서, 이 변화들은 조금씩 쌓이게 되고 결과적으로 더 행복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되며 건강 또한 좋아질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드세요.

물
아침에 커피가 끓기를 기다리는 시간에 물을 한 컵씩 마시는 습관을 들이세요. 사람이 자는 동안 몸은 수분이 없어지는데 이것은 자는 동안은 물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가능한 한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나 차 등 이뇨작용을 하는 음료를 섭취하기 전에 물을 먼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온의 물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레몬수나 탄산수가 입맛에 더 잘 맞고 물 섭취보다 부담이 덜 된다면 이것을 섭취해도 됩니다.

아침은 저녁에 준비해두세요.

오트밀
많은 사람이 아침에 너무 바쁘게 서두르곤 합니다. 너무 바쁜 나머지, 급하게 빵 하나를 들고 나가거나 아예 아침을 거르고 집을 나서기도 합니다. 이렇게 아침을 거르게 되면 그 날 하루 동안의 식사를 망치게 됩니다. 아침에 급하게 준비하는 대신, 전날 밤에 미리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오버나이트 오트밀은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아침 식사 메뉴입니다. 오트 1/2컵과 치아씨드 2큰술을 아몬드 우유 3/4컵에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이것을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아침에 꺼내서 과일이나 견과류를 얹어 먹으면 됩니다. 단맛을 위해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약간 곁들여도 좋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일요일에 미리 한 주치의 스무디 재료들을 준비해두는 것입니다. 과일, 푸른 채소, 얼린 요거트 큐브들을 지퍼백에 넣은 후 냉동고에 보관합니다. 아침에는 이 재료들을 꺼내서 믹서에 넣고 아몬드 우유를 부은 후 갈아서 섭취하면 됩니다.

걸어갈 만한 일을 찾으세요.

걷기
걷는 것은 몸에도 정신 건강에도 좋습니다.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차에 의존하는 외딴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걷기에 할애합니다. 만약 충분히 걸을 수 있는 지역에 산다면, 차를 타기 보다는 직접 걸어가서 해결하세요. 여기에는 식당이나 식료품점에 걸어서 가는 것도 있습니다.

충분히 걸을 수 있는 지역에 살고 있지 않다면, 아예 걷는 것을 목표로 삼아보세요. 밖에서 일을 보는 사이 사이에 걷거나 차를 가게에서 좀 떨어진 곳에 주차하고 일을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통곡물 식품으로 바꾸세요.

통곡물 빵
통곡물 식품으로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이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최근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통곡물 식품을 섭취하면 조기 사망 확률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통곡물 식품은 흰빵보다 더 배부르고 영양소도 더 풍부합니다.

잠자리 들기 전 할 일


건강한 잠자리는 몸과 정신 건강을 놀라울 정도로 좋게 변화시킵니다. 잠에 더 빨리 들게 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되고 성공적인 한 주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할 만한 간단한 일들이 있습니다. 마사지, 일기 작성, 컬러링, 명상이 있고,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또 하나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입니다.

 

원문 출처: Car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