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여섯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 중 어떤 것을 지지해서 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단지 다이어트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았기에, 많은 이들이 하고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사실 베지테리언 다이어트를 권하지만, 이 역시 각자의 상황에 따라야 할 것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니까요.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 중 어떤 것은 따라하기 곤란할지도 모르는데, 만약 어떤 부분이 자신에게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좀 더 살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과일

1. 앳킨스 다이어트

앳킨스 다이어트는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입니다. 고기와 채소를 원하는 만큼 먹는데, 지방도 제한할 필요가 없습니다. 탄수화물은 제한하거나 최소한으로만 먹어야 합니다. 탄수화물을 최소한으로 먹으면 몸이 케톤증 상태가 될 수 있는데, 이 상태에서 몸은 에너지를 얻기 위해 글리코겐 대신 지방을 사용해서, 결과적으로 체지방이 현저하게 줄어들어 체중 감량이 됩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오랫동안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영양학적으로, 흔히 섬유질과 칼슘 부족 현상을 보입니다.

2. 탄수화물 중독자를 위한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의 착안점은 탄수화물에 중독된 몸이 더 많은 인슐린을 분비하여 허기를 부르고 체중 증가를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다이어트의 목적은 영양과 함께 이 문제를 고심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고기와 유제품과 채소와 과일과 곡물 가공식품을 먹는데, 모든 탄수화물은 제한합니다. 하지만 이 다이어트는 지방이 많고 포화지방이 많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3. Choose to Lose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는 하루는 고탄수화물 식사를 하고 다음 날은 저탄수화물 식사를 돌리는데, 지방을 최대한 태우기 위해서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병행합니다. 이 식단은 지방이 적고, 주요 식품 어떤 것도 제한하지 않으며, 충분한 양의 과일과 채소를 사용합니다.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4. 대시(DASH)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으로 혈압을 낮추려고 고안된 것이지만, 체중 감량 효과 또한 나타나서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도 사용합니다.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잘 알려진 이 방법은, 과일과 채소와 유제품을 더 많이 먹는 것인데, 그래서 섬유질이 중간 이상입니다.

5. Eat More Weigh Less 다이어트

오니시 다이어트로 알려진 이 방법은 저지방 다이어트로, 베지테리언 다이어트에 가깝습니다. 유제품은 적은 양만 허용하고, 육류는 어떤 것이든지 피합니다. 이 다이어트는 베지테리언 음식을 먹는 것이, 심지어 많이 먹는다 해도, 별다른 해가 없다는 것에 착안한 것인데, 섬유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빨리 느끼고, 자가 조절 기능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에 문제가 없다면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6. 혈액형 맞춤형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는 각 혈액형에 합당한 운동과 영양 영역이 있다는 생각에 근거합니다. A형은 베지테리언 다이어트가 적당하고, O형은 육류를 많이 먹어도 된다는 식입니다. 재미있는 생각이지만, 근거는 없습니다.

 

원문 출처: Global Healing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