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런 치아가 고민되시나요? 하지만 화이트닝제를 사용하거나 치아 화이트닝 시술을 받는 것은 꺼려지시나요? 그렇다면 치아 미백에 도움 되는 음식을 알아보세요.

사과

사과
사과는 당근처럼 많이 씹어야 하는 과일로, 단지 씹는 것만으로도 치아미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과는 고농도의 말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몇몇 치약에 쓰이는 성분입니다. 말산은 착색제를 분해하며 침 분비를 늘려서 치아를 깨끗하게 하고 치아의 착색을 없앱니다. 또한, 많이 씹어서 섭취해야 하는 과일이므로 자연적으로 치아를 문질러서 얼룩을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섭취 시 치아와의 마찰이 잦기에 이 과정에서 치아를 문질러 얼룩을 없애고 치석을 제거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구내염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브로콜리를 익히지 않고 날것으로 섭취하면 치아의 착색을 없앱니다. 게다가 브로콜리의 철분제는 박테리아로 인한 치아 부식을 막습니다. 따라서 치아의 얼룩이나 충치를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치즈

치아미백 치즈
치즈, 요거트, 우유와 같은 유제품에는 젖산과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 단백질 등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모두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치아 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단단한 치즈에는 치아와 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칼슘 성분이 풍부합니다. 치즈에 함유되어 있는 유즙 단백질의 한 종류인 카세인은 치아 표면의 미네랄 손실을 줄입니다. 따라서, 식사 전에 치즈를 먹으면 박테리아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건포도

건포도
많은 사람이 건포도는 끈적이기 때문에 치아에 나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건포도는 오히려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건포도가 들어있는 시리얼을 섭취하면 건포도가 들어있지 않은 시리얼을 섭취할 때보다 치아를 더 깨끗하게 한다고 합니다. 건포도를 씹는 것이 침샘 분비를 늘리고, 이것이 치석이나 치아의 착색, 충치를 예방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