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원하신다면, 그리고 아직은 아니더라도 관심이 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먹는 것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이 말은 신선한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라는 것을 뜻하는데, 스무디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스무디가 무엇인가요?

스무디에는 대개 과일(채소) 블랜드나 과일(채소) 퓌레가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 얼음 조각과 우유를 넣기도 하고, 요거트를 넣기도 합니다. 스무디는 밀크 셰이크와 같아 보이지만, 정확하게 만든다면 영양분이 더 많고 맛도 더 좋습니다. 스무디는 액체 상태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영양 보고인 과일과 채소가 매우 집약된 상태로 들어 있습니다. 정크 푸드처럼 영양가는 없고 열량만 높은 음식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한 마디로 스무디는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스무디

스무디와 주스 – 무엇이 다른가요?

순수한 주스는 소화하는데 에너지가 거의 들지 않고, 먹고 나서 여전히 허기를 느낍니다. 왜냐하면, 주스는 섬유질이 하는 것처럼 우리의 위를 채우지 않으니까요. 또한, 과일 주스에 있는 당분은 나쁜 것이 아니지만, 역시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오렌지 주스 3.78L에는 엄청난 양의 설탕이 들어 있으니까요.

주스는 과일과 채소에서 액체 성분을 뽑아낸 것이지만, 스무디는 실제 과일과 채소가 걸쭉한 액체인 퓌레 상태로 들어 있습니다. 오렌지 스무디의 영양분과 오렌지 주스 칵테일의 영양분은 거의 같습니다. 하지만, 스무디는 퓌레 형태이기 때문에 소화하는 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고, 식이 섬유질이 있어서 먹고 난 후에 포만감을 줍니다.

어떤 스무디가 좋은 스무디인가요?

어린 시절 이래 우리는 채소를 먹어야 한다고 배워왔고, 이것은 우리가 좋아하는 식단이 무엇이든지, 그리고 우리가 사는 환경이 어떻든지 여전합니다. 사실 이것은 너무나 간단한 진리인데, 우리는 너무나 쉽게 지나칩니다.

채소는 우리가 무시할 수 없는 필수 식품군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영양이 풍부한 스무디는 유기농으로 재배한 채소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체중 감량에 좋은 스무디를 만드는 데에는 상당히 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어떤 스무디든지, 당분이 낮도록 하고, 과일 주스와 50/50 비율을 유지하면 됩니다.

‘채소와 과일 모두’담겨 있는 스무디가 완벽한 스무디입니다. 과일이 맛을 더 좋게 한다는 것 외에, 채소와 과일을 섞어야 하는 실제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채소는 비수용성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증류수와 완전하게 섞이지 않습니다. 채소만으로 만든 스무디는 본질적으로 말하면 잘게 자른 채소가 물에 떠 있는 상태입니다. 맛도 그리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거친 조직이 너무나 많아서 부드럽게 흘러가기 어렵습니다.
채소 스무디에 과일을 넣는 것은 맛을 더 좋게 할 뿐만 아니라, 먹는 것을 더 쉽게 해줍니다. 과일에는 물에 섞여서 크림 상태가 되는 수용성 섬유질이 들어 있으니까요. 유기농으로 재배한 채소와 과일을 다양하게 섞으면서,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좋고, 체지방을 태우는 데에도 제격인, 균형 잡힌 스무디를 찾으세요.

스무디

스무디 – 언제 마시는 것이 좋은가요?

스무디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스무디로 하는 아침 식사는 우리 몸에 에너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온종일 식욕을 억제하는 데에도 유익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스무디를 마신다면, 가장 좋은 시간은 바로 아침입니다. 정제된 설탕과 가공된 음식을 먹는 나쁜 버릇이 있다면, 그 시간에 스무디를 만들 준비를 하세요. 이것은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원문 출처: Global Healing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