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핑보바는 2018년 새로 떠오르는 이색 디저트입니다. 기존의 버블티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오래전부터 인기가 많았던 종류인데요.

국내에서는 얼마 전, 여러 유명 유튜버와 인터넷 방송 BJ들이 팝핑보바 ASMR 또는 먹방 영상을 올리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타피오카 보바보다는 크기가 조금 작은데 입안에서 부드럽게 터지는 젤리 같은 식감으로 달달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아이스크림, 팥빙수 등 여러 디저트류에 사용되기도 하고 단품으로 먹기도 합니다.

팝핑보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팝핑보바
팝핑보바는 버블티에 넣는 보바의 한 종류인데요. 물, 설탕, 과일 주스, 젖산 칼슘, 해조 추출물, 말산, 소르브산 칼슘, 색소, 과일향 등을 첨가해서 만듭니다. 이 보바의 주요 성분은 해조 추출물로 보바의 겉 부분을 코팅해줍니다. 타피오카로 만들어지는 기존의 보바와는 달리, 알긴산 나트륨과 젖산 칼슘의 화학 반응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팝핑보바를 먹어야 할 이유

이색 디저트

다양한 맛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파는 제품은 망고, 리치, 딸기 등 다양한 맛의 과일 주스로 나오는데요. 직접 만들 경우에는 주스 말고도 콜라나 커피 등 원하는 음료로 더욱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약 30g에 35kcal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팝핑보바를 먹는 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스크림, 요거트, 버블티, 빙수, 음료 등 다양한 디저트류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은 얼려 먹는 것입니다. 팝핑보바 알갱이를 냉동고에 얼려 먹는 것인데, 이렇게 하면 느끼한 맛도 덜하고 아삭아삭한 느낌을 주어 더 재밌게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리가 필요 없습니다.

팝핑보바는 바로 먹을 수 있게 만들어져 판매됩니다. 준비도 간단합니다. 준비한 음료나 빙수, 디저트류에 간단히 얹어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단, 개봉한 제품은 뚜껑을 닫아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독특한 식감과 예쁜 색상

일반적인 타피오카 버블티와는 조금 다른 식감으로 오독오독 씹히고 부드럽게 터지면서 재미있는 느낌을 줍니다. 또한, 다양한 색상으로 디저트 장식용으로도 적합합니다.

집에서 팝핑보바 만드는 법

  • 재료: 주스 400g, 알긴산나트륨 4g, 물 400g, 젖산칼슘 10g
  • 도구: 그릇 2개, 채망, 블렌더, 스포이드

* 알긴산 나트륨은 액체의 점성을 증가시키는 화학적 합성물로 액체를 젤리처럼 끈적하게 변형시킵니다.
* 젖산 칼륨은 건강기능제품에도 많이 쓰이는 화학적 합성 물질입니다.

1. 차가운 과일주스 400g에 알긴산나트륨 4g을 넣고 블렌더로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2. 다른 컵에 400g의 물을 넣고 젖산칼슘 10g을 투명해질 때까지 거품기로 섞어줍니다.
3. 주스를 스포이드로 빨아들여서 젖산 칼슘을 섞은 물에 한 방울씩 떨어트립니다.
4. 동그랗게 굳은 팝핑보바를 채망에 걸러주면 완성!

좋아하는 음료로 팝핑보바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