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아시나요? 모닝커피 한 잔이 우리가 우리 두뇌에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 중의 하나라는 것을요. 하지만 이것은 커피를 어떻게 만드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여기, 그저 그런 커피를 뇌를 좋게 하는 데 좋은 선물로 만드는 최고의 방법 몇 가지가 있습니다.

커피

1. 유기농 커피콩을 선택하세요.

커피는 널리 퍼진 농작물일 거예요. 하지만 커피에는 미국에서 금지된 농약이 들어 있기도 합니다. 이런 농약 중에서 어떤 것은 신경독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런 농약은 뇌와 신경계에 손상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것은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유기농 커피콩을 선택하는 것이 우리 몸에 해로운 농약 섭취를 막고, 커피에 있는 천연 항산화 효과를 줄 것입니다.

2. 인공 감미료를 피하세요.

듀크대학(Duke University) 연구진은 스플랜다와 아미노스윗 같은 인공 감미료가 장에서 우리에게 이롭게 하는 미생물을 50%까지 줄이는 것으로 밝혀냈습니다. 이것은 뇌 질병을 포함한 많은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3. 설탕을 피하세요.

설탕은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건강을 해치는데, 그중 하나는 염증 유발입니다. 염증은 대부분 뇌 질병의 요인입니다. 만약 커피를 달게 마시고 싶다면, 유기농 코코넛 설탕을 선택하세요. 이것은 덜 정제 되었고, 이 설탕 3g은 사탕수수 설탕 4g을 대신합니다. 별로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요? 하지만 날마다 설탕 한 티스푼을 넣은 커피를 석 잔 마신다면, 일 년에 먹는 설탕량이 1,099g이나 적습니다. 스테비아는 더 좋은 선택입니다. 이것은 천연 당분이지만 다른 설탕과 같은 성분이 들어 있지 않으니까요.

4. 향이 들어 있는 시럽을 넣지 마세요.

대부분 향이 들어 있는 시럽은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많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전자 조작 과당 콘 시럽으로 만들어진 것인데, 이것은 우리 몸과 뇌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럽은 소르브산칼륨과 벤조산나트륨 같은 방부제가 들어 있기도 합니다. 연구 결과, 소르브산칼륨은 유전 형질에 손상을 일으키고, 심지어 DNA에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의학지 ‘Neurosciences(신경과학)’에 따르면, 벤조산나트륨은 동물 실험에서 불안감을 증가시키고 운동 장애를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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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커피 크림을 피하세요.

거의 모든 커피 크림 역시 뇌에 손상을 입히는 트랜스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심지어 성분표에 트랜스 지방이 없다고 적혀 있다 하더라도, 대개 트랜스 지방이 들어 있기 일쑤입니다. 왜 그러냐고요? 대부분 법이 한 번 먹는 분량에서 1g 미만이 들어 있는 성분은 보고나 표기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품 회사는 한 번 먹는 분량을 ‘트랜스 지방 0g’으로 표기 할수 있도록 작게 만드는데, 실제로 여기에는 0.5g 이든 0.75g이든 트랜스 지방이 들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커피 한 잔에 이런 크림을 하나 이상 넣거나, 하루에 여러 잔의 커피를 마신다면, 일년 동안 쌓이면 상당한 양이 됩니다. 적은 양이라도 트랜스 지방은 뇌에 해롭습니다.

6. 실제 커피 타임을 가지세요.

달리거나 일하면서 커피를 마시는 대신에, 실제로 커피 타임을 갖고 커피를 천천히 마시며 스트레스 가득한 삶에 휴식의 기회를 준다면, 더 많은 이점을 얻을 것입니다. 심지어 잠깐의 시간일지라도 뇌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일 것입니다.

 

원문 출처: Car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