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마트에서 구입한 채소나 과일을 습관적으로 냉장고에 집어넣곤 하는데, 대부분의 식료품의 경우 좋은 습관일 수 있습니다. 식품을 냉온에 보관하면 쉽게 상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까요. 문제는, 과일이나 채소의 종류가 너무 많다면, 냉장고가 부족해서 다른 것을 넣을 자리가 없다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를 위해, 냉장 보관하지 않아도 되는 채소나 과일을 꺼내면, 야채보관함에 다른 식품을 위한 공간이 생길 것입니다.

냉장 보관을 해야 신선한 레몬과는 달리, 몇몇 식품은 밖에 보관해야 더 신선하고 더 좋은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냉장고의 찬 온도가 맛이나 질감을 바꾸는 음식입니다. 식품의 맛과 질감을 보호하고 냉장고에 여유 공간을 만들기 위해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8가지 식품을 소개합니다.

1. 늙은호박

늙은호박
늙은 호박은 부피가 커서 냉장고 야채 보관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늙은 호박은 냉장고에 보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는 호박은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농산물 직판장에 있는 것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냉장보관 대신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이때 호박과 호박 사이에 공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채소와 닿으면 더 빨리 상하니까요.

2. 양파

양파
The National Onion Association에 의하면 스위트 양파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지만, 다른 종류의 양파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 창문으로부터 좀 떨어진 곳에 두어야합니다. 그리고 자주 자리를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는 늙은 호박과 마찬가지로, 공기에 노출 되어야 멍이 생기는 것과 썩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감자

감자
냉장고의 찬 기운은 감자의 색과 맛을 변하게 합니다. 감자를 주방에 두되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주방 한 구석에 야채를 담아두는 바구니를 두면 쉽고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4. 고구마

고구마
냉장고의 찬 온도는 고구마 보관에 좋지 않습니다. 감자와 마찬가지로 주방의 어둡고 서늘한 곳에 따로 보관하세요.

5. 생강

생강
생강을 냉장보관 해야 한다는 글이 많은데, 냉장 보관시 생강이 쉽게 마르고 지저분해집니다. 생강도 주방에서 햇볕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하지만 껍질을 벗겨낸 생강을 상온에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껍질을 벗긴 생강은 깨끗하고 마른 행주로 닦은 후 비닐백에 넣어 공기를 최대한 빼고 냉장 보관하세요.

6. 마늘

마늘
마늘은 냉장 보관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늘을 냉장보관하라고 하는데, 마늘은 상온에 보관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끔 싹이 나긴 하지만, 싹이 나쁜 것이 아니니까요. 싹은 쓴 맛이 나니까 그냥 잘라버리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마늘을 빨리 사용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7. 신선한 허브

허브
로즈마리는 여기에 해당되지 않지만, 보편적으로, 바질과 같은 신선한 허브는 창틀에 두면 더 잘 큽니다. 이 때, 허브 줄기 부분은 절화를 키울 때 처럼 물이 든 컵에 잠겨 있어야 합니다. 물을 날마다 혹은 이틀에 한번씩 자주 바꿔주면 일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하루나 이틀 사이에 금방 시들어버립니다.

8. 바나나

바나나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바와 같이, 바나나를 냉장고 안에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바나나 껍질이 까맣게 변하며 온도가 맞지 않아 쉽게 쭈글쭈글해집니다.

 

원문 출처: Car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