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이들은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 맑은 정신으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커피나 차를 마시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시원한 물을 마시기도 합니다. 이런 일들이 그저 아침 습관의 일부일 수도 있지만, 이제는 어떻게 아침을 시작할지 고려할 가치가 있을 거예요. 왜냐하면, 공복에 따스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아주 이롭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까요. 여기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할 때 우리 몸에서 일어나게 될 일곱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아침에 마시는 물의 건강 효과

물

1 독소를 배출해 조기 노화를 방지합니다.

아무도 빨리 늙고 싶어 하지 않지만, 몸속에 있는 독소가 우리를 더욱 빨리 늙게 합니다.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면 그것은 우리를 아프게 하고 늙게 해요. 따스한 물은 독소로 부터 우리 몸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따스한 물은 피부 세포를 고쳐서 피부의 탄력성을 증진할 수 있답니다.

2 고통을 완화합니다.

생리통을 완화하는 강력한 자연 요법이 따스한 물입니다. 따스한 물은 위장 근육을 풀어주고 생리통을 누그러뜨립니다. 더군다나, 따스한 물은 모든 유의 경련에 효과적인 요법입니다. 모세혈관의 순환을 증진하고 몸의 근육을 풀어주니까요.

3 따스한 물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아침에 따스한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 된다는 말을 들었을지도 모릅니다. 맞는 말입니다. 따스한 물은 우리 체온을 올려주고 이어서 신진대사율을 높입니다. 신진대사 활동을 높이는 것은 하루 동안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레몬을 곁들인 따스한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면, 그것은 몸속의 지방 조직을 분해할 것입니다. 또한, 레몬을 곁들인 따스한 물은 음식 섭취 욕구를 조절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레몬에는 펙틴 섬유질이 들어 있으니까요.

4 따스한 물은 소화를 촉진합니다.

아침에 마시는 따스한 물 한 컵은 소화계를 자극해 소화를 도울 것입니다. 하지만 식사 후에 찬물을 마시는 것은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답니다. 찬물은 방금 섭취한 음식의 기름기와 지방을 응고시키고 지방 축적을 일으켜 소화를 더욱 어렵게 할 수 있답니다. 찬물을 따스한 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5 따스한 물은 혈액 순환을 증진합니다.

따스한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이 신경계와 몸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이 과정이 우리 몸에 퍼져 있는 독소를 몰아내는 걸 도울 것이고, 이어서 혈액 순환을 도울 것입니다. 또한, 따스한 물은 우리를 편안하게 해주고 근육을 풀어주며 혈액 순환을 도울 수 있답니다.

6 변비에 좋습니다.

변비로 인해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일반적인 위장 문제는 변이 아주 적거나 없을 때 일어나는데, 그 원인은 대개 몸에 수분이 적기 때문이랍니다. 아침 공복에 따스한 물을 마시는 것으로 시작한다면, 배변 운동을 증진하고 그래서 변비를 줄일 수 있답니다. 특히 여성은 남성보다 변비 문제가 더 많은데, 아침 공복에 따스한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으로 도움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7 숙면을 유도합니다.

저녁 식사 동안에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스한 물을 마시는 것이 몸의 긴장을 풀고 신경계를 누그러뜨리는 데 도움 된답니다. 또한, 이렇게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스한 물을 마시는 것은 숙면을 돕고 다음날 활기찬 아침 맞이를 도울 수 있답니다.

이제 아침에 따스한 물 한 컵을 일과의 일부분으로 만드세요. 그리고 앞으로 경험하게 될 재충전의 느낌을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