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그린 주스란?

민그린 주스는 조 크로스가 직접 개발한 건강 주스로 다큐멘터리에서 그가 꾸준히 마시는 모습이 나옵니다. 현재는 리부트 커뮤니티에서 가장 유명한 주스입니다. 이 다큐멘터리가 유명해지면서 많은 가정에서도 민그린 주스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민그린 주스는 녹색 채소로 만들어집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녹색 채소가 몸에 좋은 것을 알고 있지만 정확한 이유를 알지는 못합니다. 여기서는 주스를 만드는 6개 재료의 영양 정보를 다루고 왜 민그린 주스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지 살펴봅니다.

조 크로스(Joe Cross)는 누구인가요?

조크로스 (Joe Cross)
조 크로스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사업가이자 영화 제작자입니다. 다큐멘터리 ‘팻, 식 & 니얼리 데드(Fat, Sick & Nearly Dead)의 제작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조가 한 60일 간의 주스 fasting을 촬영한 것입니다.

이 다큐멘터리를 촬영하기 전, 무절제한 식생활로 조의 몸무게는 310파운드(140kg)에 달했으며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었습니다. 그는 의사나 약물의 도움으로는 더는 나아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식습관 개선을 통한 자연치유능력 향상만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조는 60일 동안 신선한 과일과 채소로 만든 주스를 마시는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그렇게 해서 ‘팻, 식 & 니얼리 데드’라는 다큐멘터리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각 재료의 효능

1. 오이

오이

오이로 만든 팩이 피부 염증이나 수분 공급에 좋은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오이는 몸에도 좋습니다. 오이에 있는 식물 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뿐 아니라 혈압을 적정선으로 유지합니다. 오이에 포함된 칼륨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수분 공급에도 좋습니다.

 

2. 샐러리

샐러리
샐러리의 식감이나 특유의 강한 향은 싫어하지만 영양분은 섭취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주스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샐러리에는 여러 미네랄과 천연 나트륨이 풍부하므로 건강 주스나 운동 후 섭취하는 주스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재료입니다. 샐러리에는 루테인과 같이 눈과 노안 증상에 좋은 카로티노이드 또한 풍부하며 암을 예방합니다.

 

3. 사과

사과
하루에 사과 하나라는 옛 속담은 아직도 유효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과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과 케르세틴 성분들은 대장암이나 다른 암들의 발병 확률을 낮춰줍니다. 사과에 포함된 영양분들과 식이섬유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4. 케일

케일
케일은 칼로리가 낮지만, 영양분이 무척 풍부합니다. 케일에는 칼슘, 철분, 구리, 망간, 인, 칼륨, 비타민 A와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은 또한 눈과 피부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보다 케일을 통해 직접 섭취하는 루테인이 더 좋습니다.

 

5. 레몬

레몬
속이 메스껍지 않으며 신진 대사작용과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천연 비타민 C를 찾고 계시나요? 레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몬은 그 향기만으로도 메스꺼운 속을 진정 시킬 수 있습니다. 주스에 레몬을 넣었을 때 씁쓸한 맛을 없애려면 레몬의 껍질을 꼭 벗기고 갈아주세요. 아침에 따뜻한 물에 넣어 마시면 더 좋습니다.

 

6. 생강

생강
생강은 소화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는데,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 완화나 배 통증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효능

과일과 채소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주스는 건강한 시너지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서, 비타민 C가 풍부한 사과나 레몬과 철분 함량이 높은 케일과 같은 녹색 채소를 같이 섭취하면 몸은 철분을 더 많이 흡수하게 됩니다. 또한, 각 재료의 효능 외에 주스를 만들어 먹는 그 자체가 효과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에 의하면, 가게에서 파는 주스를 마시지 않고 케일과 같은 녹색 채소를 사용해서 직접 주스를 만들어서 섭취하는 경우 단지 4주 만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주스를 만들어서 마시면 몸의 불용성 식이섬유의 흡수 능력을 높입니다. 먹는 것은 당연히 허기 조절이나 당분 조절에 꼭 필요하지만, 주스는 야채 위주로 구성된 식단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샐러드나 채소 위주의 식단이 힘들 수도 있는데 이를 주스로 섭취하면 더 쉽고 간편하게 이 영양 성분들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민그린 주스 레시피

민그린 주스

재료

  • 오이 2개
  • 샐러리 8개
  • 사과 4개
  • 케일 줄기 16개
  • 레몬 1개
  • 생강 1개 (5cm)

 

만드는 법

레몬 생강
1. 재료를 씻어주세요.
2. 레몬과 사과의 껍질을 벗겨주세요.
3. 재료를 주서기로 갈아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