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문제 있으세요? 몇 시간 동안 계속 엎치락뒷치락하시나요? 그렇다면 평소 먹는 음식을 자세히 살펴보면 좋겠어요. 여기 무자비하고 제대로 쉬지 못하는 밤을 놀랍고 원기 회복을 위한 숙면으로 안내하는 열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1. 체리를 드세요.

체리

체리, 특히 시고 자극적인 맛이 나는 체리는 정상적인 수면 사이클을 유지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천연 원료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하루에 신맛이 나는 체리 주스를 두 잔 마시는 것이 거의 90분 정도 더 긴 수면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맛이 나는 체리를 먹거나 그런 주스를 마시면, 불면의 밤이 끝나도록 도울 것입니다.

2. 케일을 드세요.

케일

케일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으셨지요? 하지만 케일이 숙면을 돕는다는 이야기는 들으셨나요? 케일에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연구 결과는 칼슘 섭취가 적으면 잠자는 데 곤란을 겪는다는 걸 보여줍니다. 칼슘은 체내에서 멜라토닌 생산을 도우니까요. 그러니 수면 부족이라 느끼시면 케일을 드세요.

참고하세요: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3. 미정제 곡물을 드세요.

밀

미정제 곡물에는 체내에서 멜라토닌을 만드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밀이나 보리 같은 미정제 곡물에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마그네슘을 적게 섭취하면 숙면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참고하세요: 귀리의 효능과 부작용

4. 바나나를 드세요.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데, 이 두 미네랄은 천연 근육 이완제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바나나를 드시면 편안한 잠을 자게 될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바나나의 효능과 부작용

5. 아몬드를 드세요.

아몬드
아몬드에도 캄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몬드를 규칙적으로 드시면 더욱 편안한 밤을 맞이할 것입니다. 추가해서, 아몬드에 들어 있는 풍부한 단백질은 잠자는 동안 혈당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서 더 깊은 잠을 자게 할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아몬드의 효능과 부작용

6. 상추를 드세요.

상추
상추에 천연 진정제인 렉타카리움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매일 저녁 이 샐러드를 드셔 보세요. 원하는 대로 숙면을 취하게 될 것입니다.

7. 새우를 드세요.

새우

새우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이 맛있는 갑각류에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어서, 식사에 새우를 추가하는 것이 편안한 밤으로 이끌 것입니다.

8. 요거트를 드세요.

요거트

고칼슘 식품인 요거트는 체내에서 멜라토닌을 생산하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연구 결과는 칼슘 결핍이 수면 부족 습관을 일으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요거트에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어서 숙면을 위한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9. 카모마일티를 드세요.

차

만약 알러지 시즌에 목이 건조하고 불편하다면, 따스한 한 잔의 티가 진정시켜줄 것입니다.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은 카모마일티는 잠자리에 들기 전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참고하세요: 카모마일티의 효능과 부작용

10. 병아리콩(밤콩)을 드세요.

병아리콩

병아리콩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것은 체내에서 멜라토닌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만약 불면증으로 고통스럽다면, 점심 식사로 후무스(병아리콩으로 만든 음식)를 드시거나, 저녁 식사로 팔라펠 피타(병아리콩으로 만든 음식)를 드세요. 그러면 즉시 잠자고 싶어질 것입니다.

 

원문 출처: Food 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