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처 회복을 위해서는 적절한 영양 공급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과일, 채소, 통곡물, 견과류, 단백질, 우유, 건강한 지방산(단일불포화지방산, 다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클리브랜드 클리닉에 의하면, 몸의 부상을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특정 영양소가 필요한데,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C, 아연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 성분들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몸의 부상이나 상처를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

단백질

몸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 가금류, 생선은 모두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World’s Healthiest Foods에 의하면 단백질은 면역체계의 기능, 피부 건강, 그리고 효소 생성에 꼭 필요한 성분들입니다. 사실, 해당 성분들은 몸의 어떤 기능에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성분들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는 사슴 고기나 소고기가 있으며, 닭고기, 칠면조, 새우, 참치, 대구, 넙치 등도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A는 시력과 면역 체계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과 세포 성장도 돕는 성분입니다. World’s Healthiest Foods는 비타민A를 송아지의 간이나, 달걀, 우유를 통해 섭취하기를 권하며, 이들은 비타민A 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풍부해서 빠른 부상 회복을 위한 좋은 식품입니다. 이 외에도, 당근, 고구마, 순무, 겨울 호박, 칸탈로프 멜론, 살구 등의 주황색이나 노란색의 과일 및 채소에도 많은 양의 비타민A가 들어있습니다. 시금치, 케일, 겨자 잎, 근대와 같은 진녹색 잎채소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

비타민C에는 수많은 효능이 있는데, 특히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의 효능 중 하나는, 상처 회복을 더 빠르게 하는 것입니다. 비타민C 식품에는 베리, 감귤류가 있으며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피망, 아스파라거스, 완두콩, 토마토, 키위 등이 있습니다. 진녹색 잎채소는 비타민A뿐만 아니라 비타민C도 풍부하므로 부상 회복에 최적인 식품들입니다.

아연

미네랄의 한 종류인 아연에는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아연은 혈당 수치 조절과 신진대사를 돕고, 면역 체계 기능을 개선하며, 감각 인지 능력을 높입니다. 좋은 것은, 아연이 풍부한 대부분의 식품에는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되는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아연이 많은 식품에는 송아지 간, 고기, 새우, 완두콩,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진녹색 잎채소 등이 있습니다.

 

원문 출처: Live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