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은 자연이 주는 주요 미네랄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미국인 75%가 마그네슘 결핍에 해당합니다.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는 공급원은 많습니다. 주로 어두운 색상 잎 채소인데, 시금치, 근대, 퀴노아, 치즈, 콩류, 렌틸, 견과류, 씨앗류, 템페, 유기농 두부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런 음식만을 통해 마그네슘을 필요한 만큼 충분히 섭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보충제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얻는 데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면, 마그네슘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살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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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숙면을 돕습니다.

잠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은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작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휴식이 더 필요할 때, 심장 박동 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2. 당뇨병에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혈당 조절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제2형 당뇨병 환자 대부분은 마그네슘 수치가 낮은 것을 보여줍니다.

3. 소화가 잘되도록 합니다.

마그네슘은 모든 것이 정해진 대로 장을 통과하도록 소화관에서 근육을 이완시켜서 소화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4. 수분을 적절하게 유지합니다.

탈수는 피로와 두통과 신경과민과 근경련과 심장박동증가와 가쁜 숨을 일을킬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필수 전해액으로서 칼륨 수치를 조절하여 탈수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5.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필수입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마찬가지로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하는 데 중요한 성분입니다. 마그네슘은 또한 뼈 형성에도 필수 요소이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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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근육을 편안하게 합니다.

근육 긴장과 경련은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일어나는 흔한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은 또한 싸움이나 비행 중에 공황을 일으켜 물리적으로 스트레스를 일으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풀어서 더욱 더 편안하게 움직이도록 돕습니다.

7. 스트레스와 분노 조절을 돕습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하고, 또한 세로토닌 같은 행복 호르몬 분비에 주도적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마그네슘 수치는 스트레스와 분노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8. 편두통을 완화합니다.

편두통에 시달린다면 마그네슘을 섭취하세요. 마그네슘은 혈액 순환을 증진하고 고통을 낮추는 호르몬을 분비하도록 합니다.

마그네슘은 350개 이상의 효소 작용에 관여하는데, 특히 스트레스와 수면과 분노 같은 것에 크게 관여합니다. 만약 신경이 날카로워 있다면, 지금이 마그네슘 수치를 살필 때입니다.

 

원문 출처: Car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