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혈압은 일반적인 건강의 열쇠입니다. 나이가 들으면서, 우리는 건강한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이 우리 몸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배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혈압은 서로 다른 많은 요인에 영향받고 있는데, 그 요인 중 일부는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스트레스, 나이, 그리고 유전적 요인이 혈압을 상승시키지만, 이것은 우리가 혈압을 낮추려고 애쓰는 중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먹고 몸을 움직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나이나 유전적 요인이 다른 그 무엇을 원한다면,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기 위하여 당신이 평소 늘 하던 것에 다음의 다섯 가지 음료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혈압을 낮추는 음식

1. 저지방 우유를 마시세요.

저지방 우유

고혈압은 과학적으로 칼슘 섭취와 관련이 있습니다. 칼슘이 부족한 사람은 고혈압이 자주 발생하고 매일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은 혈압이 낮습니다. 저지방 우유를 마시는 것은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저지방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칼슘 함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저지방 우유는 칼슘을 흡수하는데 완벽한 지방의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기 위해 하루에 석 잔의 저지방 우유를 마시거나, 다른 저지방 유제품을 섭취하세요.

2. 석류 주스가 좋습니다.

석류주스

고혈압은 앤지오텐신 변환 효소(ACE)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ACE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혈관을 수축시켜서 혈압을 상승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석류에는 ACE가 순환계를 손상하는 것을 막아주는 천연 ACE 억제제가 가득합니다. 석류 주스는 의사가 고혈압 환자에게 처방하는 약처럼 작용합니다. 상당히 단맛인 석류 주스는 혈압을 낮추는 이국적인 방법입니다. 만약 입맛에 너무 자극적이라면, 거기에 다른 음료를 섞어도 좋습니다. 산딸기를 넣고 거기에 칼륨을 보충하기 위해 바나나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또한, 석류 주스를 물 한 컵에 넣어서 맛있고 향기로운 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어떤 방법을 택하든지, 석류 주스는 수축기 혈압을 30퍼센트 정도 낮추어줄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석류의 효능과 부작용

3. 비트 주스가 좋습니다.

비트주스

‘비트뿌리’라는 단어는 영양보다는 처벌처럼 느껴지는 아주 건강한 느낌을 주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비트는 혈압을 낮추는 데 유용합니다. 연구 결과는 하루에 한 잔을 마시는 것이 혈압을 낮출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비트는 높은 수준의 자연 발생 질산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물의 질산염을 산화질소로 바꾸는데,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하고 완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만약 비트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억지로 비트 주스를 마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맛있는 것과 섞어서 마실 수 있으니까요.

4. 히비스커스 차가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차

차는 우리 몸을 유지하는 데 엄청나게 유익합니다. 히비스커스 차 또는 히비스커스 꽃으로 내린 차에는 특별한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석류 주스처럼 천연 앤지오텐신 변환 효소로 작용합니다. 한 연구 결과는 이 아름다운 색깔의 차를 마신 사람은 혈압이 7포인트 낮아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마 이 수치가 작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이런 사소한 차이가 심근 경색이나 뇌졸중 같은 고혈압의 나쁜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슈퍼마켓이나 지역 차 가게의 차 매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첨가제가 섞이지 않은 고급 차를 선택하세요. 홍차를 히비스커스 차로 바꾸는 데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최상의 결과를 위해 하루에 석 잔을 목표로 하세요. 만약 히비스커스 차의 색깔은 좋아하지만 맛을 싫어한다면, 다른 차와 섞인 히비스커스 차를 선택하세요. 미국에서 파는 많은 허브차들에 히비스커스가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참고하세요: 히비스커스차의 효능과 부작용

5. 크랜베리 주스가 좋습니다.

크랜베리

크랜베리 주스 또한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아주 좋은 음료입니다. 이 주스는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하여혈관 손상을 막고 이미 일어난 손상을 줄여줍니다. 크랜베리 주스에 있는 항산화 성분은 혈관을 확장해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고혈압이 있다면 바로 이것이 필요합니다. 연구 결과는 심장 질환과 혈압으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루에 두 잔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다른 연구 결과는 최선의 효과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양은 없다고 말합니다. 단지 사려고 하는 주스를 조심하세요. 어떤 제품은 이 주스의 효용성을 떨어뜨리는 설탕이나 다른 첨가물이 섞여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이 모든 음료는 우리 마음뿐만 아니라 우리 몸 전체에 이로운 놀라운 천연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일과 속에 이런 맛있고 놀라운 음료를 한두 가지 추가하세요. 행복하게 하고 건강하게 해주는 유리 컵 가득 담긴 주스를 즐기세요.

참고하세요: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원문 출처: Life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