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걱정이세요? 여기에 탈모를 막아주는 열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 시금치를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 비타민 A와 C, 그리고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철분 결핍은 탈모의 주요 원인인데, 시금치에는 철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에 천연 컨디셔너 역할을 하는 피지도 들어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는 오메가3, 마그네슘, 칼륨, 그리고 칼슘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두피를 건강하게 하고 머릿결을 윤기 나게 합니다.

2. 당근과 고구마를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당근
머리카락이 길고 윤기 나길 원하세요? 그러면 당근을 드세요.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당근은 모발 성장을 돕는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는 우리 몸속에서 비타민 A로 변하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 결핍은 두피를 메마르고 근질거리게 합니다.

3. 달걀과 유제품을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달걀
우유, 요거트, 치즈, 달걀 등에는 단백질, 비타민 B12, 아연, 그리고 오메가 6 지방산 같은 필수 영양소들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은 탈모를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진 비오틴(비타민 B7)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4. 귀리를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귀리탈모에 작별을 고하고 싶으세요? 그러면 아침 식사로 귀리 한 그릇을 드세요. 귀리에는 섬유질, 아연, 철분, 오메가6 지방산 그리고 다불포화성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들은 머리카락이 잘 자라도록 돕고, 두껍고 건강하게 만듭니다.

5. 호두를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호두
탈모를 막으려면 호두를 드세요.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에는 비오틴, 비타민 B, 비타민 E, 다량의 단백질과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데, 이들은 모두 모표피층을 튼튼하게 하고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6. 렌틸콩을 드세요.

탈모에 도움 되는 렌틸콩
렌틸콩에는 단백질, 철분, 아연 그리고 비오틴이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렌틸콩에는 엽산이 풍부한데, 이것은 피부와 두피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할 수 있게 하는 적혈구 건강 유지에 필수 영양분입니다.

7. 닭고기를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닭고기
가금류에는 고단백질이 풍부한데, 이것은 머리카락이 부러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모발과 손톱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날마다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8. 딸기를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딸기
딸기에는 실리카가 풍부합니다. 실리카는 모발 건강과 성장에 꼭 필요한 지시원소입니다. 실리카가 풍부한 다른 음식에는 쌀, 귀리, 양파, 양배추, 오이, 꽃양배추가 있습니다.

9. 요거트를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요거트요거트는 비타민 B5와 비타민 D가 들어 있는데, 이들은 모낭을 건강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섭취 대신에 헤어 마스크로 해도 됩니다.

10.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드세요.

탈모에 도움되는 레몬
비타민 C는 우리 몸속에서 철분의 흡수를 돕습니다. 그래서 비타민 C의 결핍은 탈모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데, 활성산소는 모발을 약하게 합니다. 오렌지, 파파야, 블루베리, 라임 그리고 키위 같은 과일을 드세요.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이라 불리는 필수 단백질 생산을 돕는데, 콜라겐은 모간을 지탱하는 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원문 출처: food.ndtv.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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